여주 세종대왕릉, 영릉에 가다!

2010. 8. 24. 21:59이야기(Story)/여행(Travel)

한국의 세계문화유산 중 하나인 여주 세종대왕릉. 영릉에 다녀왔습니다.

평일이라 그런지 사람이 거의 없었음. 독점인듯...


난 큰 사람이니까 500원 내고 입장!

입구 바로 옆에 조선왕릉세계유산이라는 석문이 있네요.

유모차와 휠체어가 구비되어 있었습니다. 참 좋아요~

입구 바로 앞 릉으로 가는 길 양 옆에는 세종대왕을 기념하는 동상과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신성한 장소임을 알리는 홍살문이 보이네요.

길을 중앙으로 하여 양옆에는 울창하고, 키높은 소나무가 무수히 심어져 있습니다.

정자각이 보이네요. 제례때 제물을 차림하고 제례를 올리는 집이라고 합니다.


지붕에 동물동상이 보이네요. 자세히 안봐서 석상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영릉에 올라왔습니다.
 

이때 효종대왕릉은 공사를 하고 있어 보지 못했고 그대로 내려서 돌아가야 했습니다. 이곳은 수복방이라고 하여, 제기를 보관하거나 릉을 지키는 관리, 관노비가 살던 곳이라고 합니다.

소나무의 위엄은 대단합니다.

릉으로 가는 길에는 조그마한 호수도 있는데 그곳에 잉어가 많이 살고 있었습니다.

잉어에게 주는 먹이도 팔았지만 전 시간이 다되어 아쉽게도 나가야 했습니다. 

이곳이 세종대왕의 유물을 전시해놓은 전시관.

세종대왕상입니다. 여의도에서도, 광화문에서도 약간은 다른 모습을 하고 계시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