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44-1552에서 Myotp 가입하고 본인인증 도용범죄 예방하자

2018. 1. 9. 18:35모바일정보(MobileInfo)/어플 정보(App Info)

 평소에 휴대폰을 하다가 간혹 본인인증 시도를 하지 않았는데 인증번호 번호 문자가 날아오거나, 휴대폰 인증을 악용한 개인정보 도용 피해를 당한 경험, 있으신가요? 최근에는 간단한 휴대폰 소액결제를 할 때나 잊어버린 아이디, 패스워드를 찾을 때 다른 추가 인증수단 필요 없이 휴대폰 인증만으로도 본인인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주의가 필요한 부분인데요. 때문에 만약 휴대폰을 잃어버리게 되면 휴대폰 다음으로 걱정되는 것이 휴대폰 본인인증 도용을 악용한 범죄들이죠.

 

이러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행정안전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휴대폰 본인인증 내역을 일괄적으로 조회하고 원할 경우 웹사이트 회원 탈퇴까지 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를 출시하기도 했는데요. 하지만, 우리 일상생활에 너무나 만연해 있는 터라 피해 예방의 중요성을 잘 인지하지 못하고 계신 분들이 많죠. 그래서 우리가 가장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실시간으로 휴대폰 본인인증 현황을 알 수 있고 이를 통해 도용범죄까지 예방할 수 있는 Myotp 라는 서비스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MYOTP 서비스

우선 오늘 소개해드릴 Myotp 서비스는 어플을 기반으로 한 휴대폰본인인증 보호서비스 인데요. Myotp 서비스에서 OTP, 즉 일회용 비밀번호를 제공하고, 이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인증이 완료됨으로써 2차 인증수단의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특히 휴대폰 USIM의 정보가 회원 정보와 불일치 하는 경우 어플 설치와 실행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Myotp 를 이용한 도용은 절대 불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이죠. 또한, 어플 자체에서 모바일 백신이 구동되기 때문에 각종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까지 차단해주어 해킹의 위험으로부터 비교적 안전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Myotp 서비스에 가장 눈길이 갔던 이유. 바로 스마트폰 어플 자체 PUSH 알림을 통해 본인인증 시도가 있을 시 실시간으로 알려준다는 사실인데요. 굳이 컴퓨터를 이용해 웹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본인인증 시도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도용 시도가 있더라도 재빨리 실시간 대처할 수 있어 더욱 안전한 것이죠. 또한, 어플 내에서 인증내역 실시간 조회도 가능해 지난 내역을 주기적으로 살펴보기에도 아주 적절합니다.

 

 

Myotp 가입 및 이용

http://www.Myotp.co.kr/


 Myotp 는 Myotp 홈페이지에서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본인인증을 통해 홈페이지에서 가입 신청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이 때 이용하고자 하는 휴대폰 명의자와 정보가 동일해야 한다는 사실도 꼭 주의해주세요. 다음으로 주의사항은 서비스 이용료가 있습니다. 월 1,100원으로 저렴해서 크게 부담은 되지 않을 것 같네요.

 

 다음 단계는 스마트폰이 필요한데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상관없이 Myotp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Myotp 를 검색한 뒤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그리고 홈페이지에서 가입했던 휴대폰 정보를 입력하고 고객센터 번호인 1644-1552에서 온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는 본인인증을 한 번 더 거친 뒤 Myotp 어플에서 사용할 비밀번호 6자리 세팅까지 마치면 바로 이용하실 수 있어요. 본인인증에 필요한 OTP와 본인인증 내역, 실시간 본인인증 알림까지 이 어플 하나로 모두 가능합니다.

 

 Myotp 서비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본인인증 실시간 알림인데요. 간혹 실시간 알림이 오지 않는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이 있으시더라구요. 어플 설치를 정상적으로 했는데도 실시간 알림이 오지 않는다면 스마트폰 자체 알림 설정이 꺼져있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 알림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꼭 PUSH 알림 설정을 켜두어야 한다는 것도 주의하면 좋을 것 같네요.

 

 

MYOTP 해지방법

 

마지막으로 이용하다가 필요에 의해 Myotp 해지를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해지방법까지 알려드릴게요. 해지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우선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해지하는 방법이 있고, 고객센터 (1644-1552) 전화해도 바로 해지가 가능하다고 하니 혹시 컴퓨터 이용이 불편한 분들은 고객센터 전화를 이용해 해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료는 가입 시점부터 해지 시점까지 일할로 계산된다고 합니다. 해지를 원하는 시점부터 이용료 부과가 중단되니 더욱 좋은 것 같네요.

 

 오늘은 각종 도용범죄 예방을 더욱 쉽게 할 수 있는 방법, Myotp 서비스 소개해드렸는데요. 각종 도용 범죄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방법들 중 저렴한 가격에 실시간으로 관리 할 수 있는 Myotp 서비스! Myotp 서비스를 통해 도용 범죄의 위험성을 인식하고 더욱 철저히 피해 예방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Myotp 홈페이지: www.Myotp.co.kr
Myotp 고객센터: 1644-1552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지원받아 포스팅되었습니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