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세이퍼(M-Safer) 휴대폰, 통신사 명의도용 가입제한해제 서비스 이용방법 및 전체 서비스 이용시간

2015. 12. 26. 04:29모바일정보(MobileInfo)/-기타(ETC)

휴대폰, 통신사 명의도용

가입제한해제 서비스 이용 방법입니다.

 

 

 이동전화 서비스 가입자 및 비가입자 모두를

대상으로 통신사 지점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 상에서

 이동전화 서비스 신규가입을 사전에 차단할 수 있는 서비스인

 휴대폰, 통신사 명의도용 가입제한 서비스를 기존에 가입 해놓았는데,

 

필요에 의해서 이를 해제하고자 할 경우,

 

 가입제한 서비스와 마찮가지로 통신사 지점 방문없이

온라인상으로 해당 가입제한 서비스를 해제할 수 있는 서비스이죠.

 

 

해당 서비스 역시도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가 운영하는 

엠세이퍼(M-Safer)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데,

 

이용을 위한 준비물로는 해당 서비스 해제를 신청할 본인의

 본인 인증을 위한 금융, 범용 등의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해당 공인인증서가 없다면,

 공인인증서를 따로 발급해야만 이용할 수 있죠.

 

 

해당 공인인증서가 있다는 전제하에서

서비스 해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엠세이퍼 홈페이지 https://www.msafer.or.kr/

 

1. 엠세이퍼(Msafer) 홈페이지 접속

 

2. 엠세이퍼 홈페이지 상단 중앙에 위치한

'명의도용가입제한 방지/해제 서비스' 클릭

 

3. 간편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위한 서비스 이용 약관 확인

 

  4. 해당 약관에 동의했음을 전제하에

약관 동의 체크 - 공인인증서 로그인 버튼 클릭

 

  5. 인증서 입력(전자 서명) 창 팝업 시 해당 서비스를 해제하고자 하는

본인의 공인인증서 선택 - 비밀번호 입력 - 확인 버튼 클릭 

 

6. 공인인증서 비밀번호 정상적으로 입력 시

다음 과정으로 신원확인용 주민등록번호 입력 창 팝업 

 

  7. 공인인증서와 일치하는 본인의

 주민등록번호 입력 - 확인 버튼 클릭

 

 8. SKT(SK텔레콤), KT(케이티 - 알뜰폰 포함),

LG U+(엘지 유플러스 - 알뜰폰 포함), KCT, 세종(구 온세)텔레콤,

CJ 헬로비전 등 이전에 가입제한에 가입했다는 전제하에,

가입제한을 해제하고자 하는 이동통신사를 선택

 (해당 이동통신사 전체 선택 및 부분 선택 모두 가능) 

 

9. 해당 가입제한을 해제할 이동통신사

선택을 완료 후 제한해제 버튼 클릭 

 

 10. 가입제한해제을 정상적으로 완료 시,

가입을 제한해놓은 이동통신사 명(통신사 이름)이 

'가입제한을 해제한 이동통신사' 범주 안에 들었음을 확인 

 

 

 

추가적으로,

엠세이퍼(M-Safer) 휴대폰, 통신사

명의도용 가입제한 및 가입제한해제 서비스의 이용 대상은 

신규 개통, 번호이동, 명의이전, 기기변경(LG U+ 만 해당),

 

이용 시간은 오전 9시 ~ 오후 10시(09 : 00 ~ 22 : 00) 입니다.

 

 

참고하시길 바래요~

 

 

사진 출처 및 내용 참조 : 엠세이퍼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