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베이징 왕푸징 거리를 가다!

2009. 9. 20. 21:31이야기(Story)/여행(Travel)

왕푸징(중국어로는 王府井)거리는 베이징 중심부 둥청 구에 있다. 숙소를 베이징 시내로 잡은 덕분에 왕푸징거리는 그다지 먼 거리에 있지 않아 베이징에 있는 동안 자주 지나칠 수 있었다. 왕푸징 거리는 중국에서 외국인 유치를 위해 전략적으로 거리를 조성했다고 한다. 그래서 인지 외국인 관광들에게 놓쳐서는 안될 인기있는 지역으로 소문나 있다.

그리고 왕푸징 거리를 가는 동안 중국양식을 따른 멋진 건물들을 곳곳에서 볼 수 있었다. 

드디어 왕푸징이라는 단어를 발견!  왕푸징다제(王府井大街)!!! 왕푸징 거리는 남에서 북으로 전체 길이가 810m이다. 이곳에서 남쪽으로 가면 된다! 남쪽으로 고고!

왕푸징 거리는 수백 년의 유구한 역사를 가진 상업지구이다. 베이징에서 유일하게 도보로 거닐 수 있는 상점가로 요새는 중국에서 전략적으로 밀고 있는 덕분인지 더더욱 발전하고 유명해 지고 있다. 대로변의 양쪽에 700여 개의 크고 작은 상점이 있다. 이곳은 대형 상권이 밀집, 대대로 가업을 물려온 가게, 호텔, 백화점 등이 다양한 상점이 있다.


밤에 갔을 때의 모습!
왕푸징 거리의 왕푸는 왕족들의 저택이라는 의미로 700여 년 전 원대 왕조의 여러 기관들과 왕푸가 많이 몰려 있었던 곳이라 해서 왕푸징 거리라 붙여졌다고 한다.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