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지니아 과학 박물관(Science Museum Of Virginia) 관람 후기-2

2014. 4. 12. 18:00이야기(Story)/여행(Travel)

버지니아 과학 박물관(Science Museum Of Virginia) 관람 후기 두번째 입니다.

 

우주와 우주선 관련

전시물에 이어,

 별똥별이나 운석과

관련된 전시물도 있었습니다.

 

 

실제 운석이라고 하는데,

만질 수 있도록 해놨더군요.

 

 

공전과 자전에

관련된 커다란 모형물입니다.

 

이런 걸 어렸을 때 봤으면,

조금 더 창의적인 사람이

될 수 있었거라고 생각해봅니다.

 

 

우주를 벗어나..

 

엘리베이터를 타고

다른 관으로 이동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지질과 관련된 영상을

 관람할 수 있는 곳이네요.

 

 

해양관에 왔습니다.

 

수족관의 규모는

그리 크지 않았지만,

 

다양한 해양생물과

디테일한 설명이 좋았던 곳이네요.

 

 

참치 머리가 생각나는 전시물.

주변에 사람도 없어서 무서웠어요.

 

 

여기저기 둘러본 후에야

 어두컴컴한 곳을 벗어납니다.

 

걸려있는 사진을 보니

지형에 관련된 장소인것 같습니다.

 

 

직접 만지고 체험할 수 있죠.

 

 

화석에 대한 전시물도 있습니다.

 

 

공룡 화석인 것 같습니다.

호오..

 

 

계속 인상적인게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물들입니다.

 

 

키친 체험관.

 

 

오락기같으면서도

수학이나 물리, 과학도

 다 접목되어 있죠.

 

 

이건 핀볼 느낌이

나는 기구였습니다.

 

오락기구를 벗어나

바깥쪽으로 이동했습니다.

 

 

나가는 길에

리치몬드의 유니언 스테이션

 모형물도 보이더군요.

 

 

디테일함이 살아있네요.

 

박물관 내에 상점에서

다양한 기념품들을 팔고 있었는데,

신기하고 신비해 보이는

 암석도 팔더군요.

 

그래서

이쁘고 신기해 보이는 돌을

하나 구매를 했는데,

 

세관에서 돌같은건

 통과못한다고 해서

지레 겁먹고 친척집에

 선물로 드리고 왔습니다.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아쉽네요. 후...

 

 

박물관이 넓어서

다 돌아보는데

시간이 제법 걸렸습니다.

 

아이들을 동반한다고 한다면

 오전이나 오후를 날잡고

가시는게 좋으실 거 같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