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공감 버튼 기능 이용하기

2014. 6. 26. 02:04이야기(Story)/일기(Diary)

다음 뷰(Daum View)가

2014년 6월 30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하죠.

 

이를 대체하기 위한 공감버튼이

티스토리(Tistory) 블로그에 적용되었네요.

 

미리 공지가 되어서 알고는 있었지만

별도의 소스 적용을 하지 않았음에도,

 

갑자기 다음 뷰가 아닌

공감버튼이 떠서 놀랐네요.

 

 

티스토리 공감 버튼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은

다음 뷰를 이용했던 방법과 동일합니다. 

글쓰기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기본설정 메뉴를 이용합니다.

 

상태는 발행으로 놓아야 하며,

 

주제 메뉴를 통해 블로깅한 글에 맞는

 주제를 찾아서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글작성을 완료한 후

 저장하면 끝이죠.

 

 

저장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블로깅된 글 하단에

공감 버튼이 표시가 되며,

 

 

공감을 클릭 시 하트표시와 함께

클릭한 숫자가 증가합니다.

 

개편되는 티스토리 메인화면의

주제별 새글에도 글이 발행된다고 하네요.

 

 

게다가

다음(Daum)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공감버튼을 누르면,

 

다음 홈페이지의 메뉴 중

MY공감(http://like.daum.net/my)에서

자신이 공감한 글들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음 뷰 좋았는데,

서비스 종료라서 굉장히 아쉽네요. 

공감 서비스도 발전시켜서

다음 뷰가 가지고 있던 좋은 기능들,

 

특히 사이드바 메뉴나 박스 메뉴 등을

많이 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네이버처럼 이웃맺기같은 기능도

추가했으면 좋겠네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