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ndSlam OST : I can't go on, I'll go on - everything i own 가사 해석..

2010. 5. 10. 20:26이야기(Story)/미디어(Media)

원래 everything i own곡은 Bread라는 그룹이 처음 부른 걸로 알고 있다. 하지만 내가 이 곡을 접한 건 Nsync의 리메이크 곡이었다. 그러다가 이번에 영화 BandSlam에서 바네사가 엔딩 끝 곡으로 부르는 장면을 보고 긴가민가 하다가 또 다시 리메이크되었다는 걸 확인하게 되었다.

이 영화에서 정확하게는, 바네사 혼자가 아닌 영화에서 등장하는 그룹 I can't go on, I'll go on라는 밴드의 노래인 것이다.  

노래도 좋고, 여자 주인공들도 멋진 것이 영화가 가진 강점인듯.

역시 음악영화는 음악이 좋아야 함. 어거스트 러쉬에서처럼 음악이 심장에 설레임을 남기게 하는 느낌이 참 좋다. 음악은 우리 주위 어디에나 있으니까 우리는 그냥 듣기만 하면 되니까~ 참 쉽죠~

참고로 가사 몇 개는 내 맘대로 해석했다. 이런 걸 의역. 여하튼 바네사 너무 좋다! 



everything i own  - Song by I can't go on, I'll go on.
내가 가진 모든 걸  - Song by 갈 수 없지만 가야 한다.

You sheltered me from harm.
넌 날 위협에서 보호해주었고

kept me warm, kept me warm
평온하게 했어, 평온하게 했어

you gave my life to me set me free, set me free
넌 내 삶을 되찾아주었고, 날 자유롭게 했어, 자유롭게 했어

the finest years i ever knew were all the years i had with you
내 인생의 가장 멋졌던 시간은 너와 함께 했던 때였어.

i would give anything i own, give up me life. my heart, my home
난 내가 가진 모든 걸 줄꺼야, 내 인생과, 마음, 편안함을

i would give everything i own, just to have you once again.
난 내가 가진 모든 걸 줄꺼야, 널 다시 되찾을 수 있다면.



you taught me how to love, what its of, what its of.

넌 내게 사랑하는 법을 가르쳐주었어, 사랑이 무엇인지, 사랑이 무엇인지

you never said too much, but still you showed the way and i knew from watchin you.
넌 많이 말하진 않았어, 하지만 내게 사랑을 보였고, 난 그런 널 보면서 알 수 있었지

nobody else could ever know the part of me that can't let go.
아무도 널 보낼 수 없는 내 마음을 알지 못했지.

i would give anything i own, give up me life. my heart, my home
난 내가 가진 건 뭐든지 줄꺼야, 내 삶, 내 마음, 내 편안함을..

i would give everything i own, just to have you once again.
난 내가 가진 모든 걸 너에게 줄꺼야, 널 다시 되찾을 수 있다면.



is there someone you know, you're loving them so, but takin them all for granted.
네게 사랑하는 누군가가 있을까, 물론 있을꺼야, 하지만 그 이는 그걸 당연하다 생각할 걸.

you may lose them one day, someone takes them away, and they don't hear the words you long to say. 
넌 어느날 그 이를 잃을지도 몰라, 누군가가 뺏어질 도, 그러면 그 이는 네가 그렇게 하고 싶은 말을 듣지 않을 거야.



i would give anything i own, give up me life. my heart, my home
난 내가 가진 건 뭐든지 줄꺼야, 내 삶, 내 마음, 내 편안함을..

i would give everything i own, just to have..
난 내가 가진 모든 걸 줄꺼야, 널 되찾아..

I gotta have you
나는 네가 필요해.

I would give anything I own(everything oh, oh)
난 내가 가진 건 뭐든지 줄꺼야

Give up my life, my heart, my home(my home, my home)
내 삶, 내 마음, 내 편안함을..
I would give everything I own(everything, everything, oh, oh)
난 내가 가진 모든 걸 줄꺼야.

Just to have you
다시 너를 되찾아..



I would give anything I own
난 내가 가진 건 뭐든지 줄꺼야.

Give up my life, my heart, my home
내 삶, 내 마음, 내 편안함을..

I would give everything I own
난 내가 가진 모든 걸 줄꺼야.

Give up my life, my heart, my home
내 삶, 내 마음, 내 안정을..

I would give-
난 줄꺼야-



Huh, huh, huh, huh, huh, huh,huh,huh,huh,huh,huh,huh,huh,huh,huh,huh

Everything, everything I own.
모든 걸, 내가 가진 모든걸.

Everything, everything I own.
모든 걸, 내가 가진 모든걸.

Everything, everything I own.
모든 걸, 내가 가진 모든걸.

Everything, everything I-!
모든 걸, 내가 가진 모든걸-!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huh


가사출처: 다음뮤직  
해석 : 쵸코초코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