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3 (Galaxy Note 3) 리뷰

2014. 1. 23. 02:19이전글(Modify)

 

갤럭시 노트3과 갤럭시 기어

캡처 사진 및 자료 출처 : 삼성 갤럭시 노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3/

 

 

요즘 핫한 스마트폰인 갤럭시 노트3입니다. 줄여서 갤노3이라고 부르기도 하죠.

 

 스펙을 살펴보면 CPU는 쿼드코어 2.3GHz, 3GB RAM입니다. 디스플레이는 5.7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이며. 1080 x 1920의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후면카메라의 해상도는 1300만화소, 전면카메라의 해상도는 200만화소이며, 배터리는 3200mAh로 대용량입니다. 무게는 172g으로 가벼우며, 내구성도 나쁘지 않다고 합니다.

 

 

갤럭시 노트3의 에어커맨드 기능

캡처 사진 및 자료 출처 : 삼성 갤럭시 노트 공식 홈페이지

http://www.samsung.com/sec/galaxynote3/

 

 

 갤럭시 노트하면 노트의 단짝인 펜, S펜 기능을 뺄 수 없습니다. S펜은 갤럭시 노트의 전용 펜으로, 갤럭시 노트3의 S펜 기능을 살펴보면 에어커멘드 기능이 있어 s펜을 뽑거나 화면 가까이의 S펜 버튼을 누르면 Air Comemand가 실행 되어, 메모, 스크랩, 쓰기, 찾기, 펜 윈도우 등의 기능이 나온다고 합니다. 특히 S펜을 이용한 입력방식으로 손글씨를 그대로 인식해 메세지를 작성할 수 있고, 여타 다이어리, 전화 기능에 넣을 수 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멀티 윈도우 방식으로 다중 스크린을 채용해 두개의 창을 한 화면에 띄우는 등의 기능이 있습니다. 갤럭시 기어와도 연동 되는데, 갤럭시 기어 자체가 아직까지는 저에게 필요할 것 같지 않아 배제해뒀습니다.

 

 갤럭시 노트 시리즈 자체가 타블렛과 휴대폰을 같이 가지고 다니는 불편함을 해소시킬 휴대성 높은 폰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NOOK HD를 구매했지만 WIFI나 데터링으로만 인터넷을 해야 함에 번거로움, 불편함이 있어 갤럭시 노트3은 언제나 구매 사정거리 안에 있습니다. 특히 갤럭시 노트3의 경우 액정이 5.7인치라서 타블렛과 휴대폰의 중간정도의 크기로 실질적인 사용도가 높을 거 같거든요. 비슷한 기능을 가진 갤럭시노트 프로시리즈가 출시를 앞두고 있으니 왠지 갤럭시 노트3 가격도 떨어질 것 같습니다. 갤럭시s5가 나오면 당연히 더 떨어지겠죠. 기다림에 기대를 더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