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노버 ThinkPad 0328-RU5 수령기

2012. 1. 5. 14:51개봉기(OpenCase)/전자제품(Electronic)

ThinkPad 0328-RU5. 갤탭으로 찍어서 화질은 그다지 좋지 않음..



 0328-RU5는 인텔듀얼코어U5600, 2GB, 320GB, 11.6 LED, 6셀배터리를 장착하고 있다. 물론 OS가 없는 제품이기에 윈도우를 직접 깔았다. 

이렇게 택배가 왔다. 예전 IBM PC를 Lenovo가 인수한 뒤에도 특유의 고전적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어 Lenobo의 ThinkPad는 지금도 제법 인기가 있다고 하던데... 와닫지는 않지만..

그래도 오픈하면..


요렇게.. 사은품없이 본체와 어댑터만 있는 제품을 구매했음. 생각보다 무게감이 있다..

저가로 나온 제품이지만, 울트라씬 종류에서는 제법 좋은 성능을 가진 녀석.. 

think에 i 부분에 빨갛게 불이 들어온다. 나름 think pad의 상징 디자인?..


ThinkPad라서 그런지 버튼이 많이 있습니다.

모니터 윗부분에 웹 카메라. 본체 우측 측면 단자. USB 2.0단자가 2개. 카드리더기가 탑재되어 있다.

 

이제 윈도우를 깔면...

11.6인치의 작은 크기에 1366*768의 고해상도 표현이 가능하다.


윈도우까는건 어렵지 않아요.. CDROM이 없기때문에 USB에 윈도우를 담아 설치하면 된다.

윈도우 7을 깔았음에도 무리없이 잘 돌아간다. 울트라씬으로 할 수 있는 건 최대 포토샵, 일러스트 정도의 프로그램인듯. 그 이상 돌리기엔 무리가 있는 듯하다. 물론 최적화하고 업그레이드하면 더 무거운 프로그램도 구동 가능할 것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1080코딩한 동영상도 잘 돌아가고, 인터넷도 잘된다. 하지만 휴대성과 성능의 두마리 토끼를 다 잡기에 이제품은 나름 무게감이 있기때문에 한번 매장에 들러 보고 사는 게 현명할지 모른다.